Top

이사장 인사말

행복중심 서울생협의 주인은 조합원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가 누려왔던 풍요롭고 안전했던 생활들은 환경오염과 무분별한 사교육, 극심한 빈부격차, 불안한 먹거리등에 시달리며 깊은 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특히, 시중에 상품화 되어 쏟아지는 무분별한 먹거리는 가족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무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먹거리는 자연과 사람을 잇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연결고리이며 이것은 환경과 문화, 경제, 질병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와도 직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먹거리를 보면 세상이 보이고 삶이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우리가 직면해 있는 많은 위기적인 불안한 상황들을 먹거리를 통해 바꾸어 나갈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먹거리를 적정한 가격에 구입해 책임소비 함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며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넓힐 수 있습니다.

또한, 화학비료와 농약으로 부터 오염된 우리땅을 자연의 땅으로 살려낼 수 있고 질병으로부터 가족의 건강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우리는 서로 도우며 협동의 힘으로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협동의 착한 소비를 통하여 스스로 인생의 품격을 높이면서 살아가고 싶은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 행복중심 서울생협의 주인은 조합원 여러분입니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저희들이 펼쳐내는 사업과 의미있게 그려내는 사회적 운동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람과 자연, 곧 생명의 가치가 살아 숨쉬는 세상을 소망해 봅니다.
안전한 먹거리로 바꿔가는 행복한 세상을 꿈꿔 봅니다.

행복중심 서울생협이사장 최정숙